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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가 페리 되어 출시했습니다
모델 출시일은 24년 3월 4일부터 출시하기 시작했는데요
페리가 되면서 배터리 사양도 더욱 커졌다고 하는데요 그밖에는 무엇이 달라졌을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
아이오닉 5 익스클루시브 등급을 보시면 있어야 할 옵션들이 다 들어있습니다
그 이유가 아무래도 전기차 가격 자체가 비싼 편이기 때문인데요
헤지 혜택 전 판매가격 보면 5700만 원에 육박합니다 여기에 옵션이 더 들어가면 6000만 원을 넘어갈 텐데요
6000만 원이면 그랜저 풀옵션보다 비싼 가격입니다 그렇기에 익스클루시브 등급이어도 옵션들이 다 들어있으며
타이어 또한 기본등급부터 미쉐린타이어로 장착되어 출고하게됩니다
프레스티지 등급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 등급부터는 안전기술이 더욱 들어가며 시트 또한 인조가죽에서 천연가죽으로 바뀌게 됩니다
편의사항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 2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약 500만원이 올라가는 만큼 가격대비 싸다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리프트로 바뀐 실내 입니다 전 모델과는 그렇게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바뀐 부분은 그나마 실내 인테리어가 제일 크게 바뀌었으며 네비 컬러가 흰색 컬러에서 검정 컬러로 바뀌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들게 바꾸었으며 고급형에나 있던 ccnc의 기술이 들어가게 되면서 OTA 무선업데이트도 가능해졌습니다
***OTA란?***
무선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기술
(전에는 정비소를 방문하여 업데이트를 해야 했음)
사실 프레스티지 등급으로 올라갈 종도면 약 100만 원을 떠내며 N라인으로 가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남들과 똑같지 않은 겉모습이며 실내까지 다르기 때문에 저라면 N라인을 선호할 것 같습니다
만약 다시 판다고 해도 N라인이기에 희소성 또한 있을 것 같아 덜 감가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또한 약 30KM 주행거리 더 늘어났습니다
물론 무료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가격인상이 되질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줄어들다 보니 가격 인상을 하기엔 부담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급속 충전 또한 멀티 급속 충전으로 되게 바뀌었으며 18분 만에 배터리용량을 80%까지 충전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배터리 충전기의 속도가 저만큼으로 안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 30분 종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전모델 대비 크게 바뀐 것은 실내 V2L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차량 내부에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전자기기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실효성 또한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구매 보조금 조회
서울시 시준으로 국가보조금 650만 원+ 지자체 보조금 150만 원=800만 원으로
전기차 보조금이 총 800만 원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구매 지역에 따른 보조금 지원 혜택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페리 제원정보
아이오닉5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사이즈는 변경이 없으며 내부적인 인테리어 배터리 CCNC 등의 요소가 바뀌었습니다
물론 가격인상은 없이 더욱 좋아졌기 때문에 현재의 가격을 떠나 칭찬받아야 할부분은 맞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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